객체 지향
- 실세계의 개체를 속성과 메소드가 결합된 형태의 객체로 표현하는 개념
- 구현 대상을 하나의 객체로 보고 객체와 객체들간의 관계로 모델링
객체지향 구성요소
요소 | 설명 |
클래스 | 같은종류의 집단에 속하는 속성과 행위를 정의 |
객체 | 자신의 고유데이터를 가지며 클래스에서 정의한 행위수행 |
메소드 | 객체의 행위로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를 사용 |
메시지 | 객체와 객체 간의 통신에 이용 |
객체지향 기법
기법 | 설명 |
캡슐화 | 속성과 메소드를 하나로 묶어 객체로 구성 |
추상화 | 공통의 성질을 추출하여 슈퍼클래스 구성 |
다형성 | 동일한 이름의 여러 오퍼레이션을 다른사양으로 정의가능 |
정보은닉 | 캡슐화된 항목을 다른객체로부터 숨김 |
상속 | 부모클래스의 속성과 메소드를 상속 받아 사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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